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에서 성공한 외국기업에 대해 살펴볼게요
1) 일본최대 광고회사 dentsu덴츠
중국 내 로컬 광고대행사(하이얼 레노보 차이나유니콤 등) 인수하여
중국 인재와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중국인 사원들을 간부로 양성하고 집안배경이 공산당인 젊은 인재를 위주로 영입했습니다.
중국쪽 사업을 일본과 분리시켜 베이징본사가 중국내 타 지사 관할 관리체제 전환했습니다.
2) 일본 최대 주류업체 산토리suntory(三得利)
실온 그대로 마시는 중국인 입맛에 맞춰, 알코올 농도 낮췄습니다.
하지만 2015년 중국 칭따오맥주에 인수되며 중국시장에서 퇴출되었고
상하이 외 타 지역 시장 개척에 실패했습니다.
3) 한국 요식업 프랜차이즈 본가本家는 백종원 창립 더본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맛이 뛰어나고 밑반찬이 맛있고 정갈합니다.
고기와 함께 나오는 야채가 풍성하고 신선하며 가격이 중간입니다.
4) 하이디라오는 스촨성 출신 중국식 샤브샤브 브랜드입니다.
고객체험으로 차별화 했는데, 대기장소에 무료 네일과 구두닦이, 장기 바둑 등 보드게임을 할 수 있고
팝콘과 차는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놀이터에서 아이들을 언니들이 봐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휴대폰 넣을 비닐주머니, 아이들 선물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진출해서 훠궈의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고, 서비스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중국 정치와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전자상거래 1.0 & 2.0 시대 (이베이 징동 소셜커머스 / 왕홍 웨이상) (1) | 2023.05.19 |
---|---|
중국 량차 음료 상표권 브랜드 분쟁 (왕라오지 vs 지아두어바오 / 마이클조던 vs 차오단) (0) | 2023.05.17 |
중국 개인정보 데이터 빅브라더 장단점 안면 음성 인식(센스타임 커디쉰페이) (0) | 2023.05.15 |
중국 회사 비즈니스 직급 / 중국 전문가 필요 요소 (0) | 2023.05.14 |
IoT 자율주행차가 등장하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중국 바이두 텐센트 위라이드 포니) (0) | 2023.05.13 |